소개팅 어플로 연애하기


‘남자는 경제력, 여자는 외모' 라는 성별 고정관념을 고착화 한다는 우려 때문이다. 이러한 비판의 목소리들은 앞으로 프리미엄 소개팅 어플이 반드시 풀어나가야 할 과제일 것이다. 소개팅 어플로 처럼 영화 같은 연애를 기대하는 사람도 있고, 외롭진 않은데 욕구는 차오르니 원나잇이라는 홈런을 터뜨릴 각오로 설치하기 버튼을 누를 수도 있다. 상대방이 표현한 첫 느낌은 개인 프로필에 보여지게 되며, 다른 사람들이 나의 첫 느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옷깃 VIP회원의 경우 누가 자신의 첫 느낌을 남겼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그 뿐 아니라 기존 위치 기반 중심으로 인연을 찾아주던 방식에서 진화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인연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실마리’ 기능이 강화됐다.


다른 사람이 올린 사진과 글을 보다가 같은 취미를 공유한 사람을 만나 채팅을 했고, 그러한 인연이 발전하여 오프라인 만남을 갖기도 했다. 상대방 남성이 마음에 들었던 그녀는 다음 만남을 약속한 상태이며, 새로운 로맨스를 꿈꾸고 있다. 미혼 여성인 A씨는 2019년 7월 '만남 주선 어플리케이션'(소개팅 어플)을 통해 미혼인 것처럼 행세하는 B씨를 만나 교제하기 시작, 호텔 등에서 여러 번 성관계 또는 유사성행위를 하는 등 연인관계를 유지했다.


실제로 취업준비생 양모씨는 H앱에 가입해 지난 3개월간 10번의 즉석만남을 가졌고, 3번의 원나잇 스탠드에 성공했다. 2번이라 모집단이 적으나 2명 다 바로 불편하니까 카톡으로 오라며 바로 카톡아이디를 던진다. 그런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2명씩 올 때도 있고 많을 때는 3명씩도 온다.


그러나 하루에 3명밖에 소개를 못 받기 때문에 3명이 다 마음에 안 들거나 아무도 나를 선택해주지 않으면 그냥 손가락 빨고 하루 기다려야 한다. 결국 이음과 마찬가지로 쪽수가 적다보니 이어지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젠 시대가 변하고 소개팅도 어플로 하는 문화가 많이 정착된 모양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고 있다. 저는 회사 인증을 하고 얼굴이 여기저기 팔려나가지 않는 점 때문에 여성 사용자분들이 커피한잔을 좋아한다고 보고 있어요. 사진도 숨길 수 있지만 좋은 소개팅을 하려면 굳이 숨길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하여간 나는 뭐할까 하다가 그냥 이거 가입할 때에 ocean 이라는 브런치 카페에 있어서 오션이라고 이렇게 이름을 짓고 사진은 그냥 뭐 좀 참해보이는 사진으로 했다.. 물론 더 많은 다양한 어플들도 사용을 해 보았는데 이정도면 그냥 그만 다운받을 때 되었다 싶고 가장 많이 쓰는 순으로 나열하자면 요즘에는 2ulip(튤립) / Tinder(틴더) / Bumble(범블) 요정도? 위피는 사실 잘 안쓰는데 왜 다운받았는지 모르겠도 정오의 데이트로도 데이트를 실제로 해 본적은 없다. 19일 한국소비자원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소개팅 어플’로 불리는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지난 2015년 기준 170여개 업체가 운영중이다.


내 스마트폰의 연락처의 지인이나 페이스북의 지인 등이 매칭되는 것을 피하는 지인차단 시스템도 있습니다. 대화를 할 때 절대 조급해하지 말고, 상대방의 관심사로 대화 주제를 잡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정오의 데이트, 글램, 탄탄, 심쿵, 여보야, 꽃보다 소개팅, 연하다 소개팅, 너랑나랑, 썸데이, 러브레터 소개팅)를 해보았습니다. 보통 4단계에서 8단계까지 너무 까다로운 과정을 거치지만 러브레터는 단 두번에 끝낼 수 있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기존 휴대전화 번호 인증에 실물 인증까지 더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팅 환경을 제공한다. 주변사람들은 소모임을 가지든지 여자가 많은 곳에 가입을 하거나 방문을 하여 여자와의 접점을 만들어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지보면 당연한 소리지만 그렇게 하지 않고서는 사실상 연애를 한다는게 불가능하거든요. 그것은 일부 본인의 생활습관 및 스타일에 원인이 있다고 해도 될텐데요 말을 잘 하는 편도 아니며 시간을 드령 무언가를 한다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개팅 앱으로 인해 조건만남 등으로 인한 성범죄와 개인정보 도용 등의 범죄가 새로운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틴더 등 소개팅 앱이 전세계적으로 쓰이는 것을 보면 요즘 트렌드는 온라인을 통한 만남인듯 싶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만남이 주류가 되며 소개팅 앱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 이에 소개팅 어플 업계는 적극 나서 불건전 이용자 차단에 나서고 있지만, 실효성 측면에서는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또 불륜처럼 법에 저촉되진 않지만 윤리적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


‘기사니까 뭐’ 하고 가볍게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 점수에 연연하며 액정을 사납게 두드리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실제 이성 관계를 주선하는 소개팅 어플이 세대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어플은 사용자의 이상형을 분석해 다른 이성 사용자와 채팅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성간 만남을 주선한다.

오피시티 오피시티 오피시티 opart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